화장실 칫솔에서 변기에서 검출되는 양의 몇 배 이상의 세균이 검출됐다는 글을 보신 적 있을 겁니다. 그런데 아직도 화장실 칫솔을 개방형 칫솔꽂이에 보관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제라도 제 글 읽어보시고 청결하게 칫솔 보관하셔서 구강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화장실이라는 공간은 습기는 가득한데 통풍이 어렵고, 변기뚜껑을 닫지 않고 물을 내리게 되면 각종 세균이 6m 이상 튀는 등 수많은 세균들이 번식하기에 좋은 공간입니다. 만약 일반적인 개방형 칫솔꽂이에 보관한다면 공중에 돌아다니던 세균들이 칫솔모에 붙어 번식하게 될 텐데 그런 칫솔로 양치를 하면 구강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칫솔모를 가려줄 수 있는 보관장소가 굉장히 중요한데 살균과 건조가 동시에 되는 프롬비 바람건조 가정용 UV 무선 칫솔살균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품의 특장점은 살균기를 작동하면 자연 광원이 나와 칫솔모 살균효과가 있고 자동 건조팬이 돌아가 칫솔을 물기 없이 건조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무선 사용이 가능하고 칫솔 홀더(칫솔살균기에 칫솔 꽂는 부분)를 분리할 수 있어 물세척이 가능한 점입니다.
작동버튼을 누르면 내부에 설치되어있는 램프가 켜지고 동시에 건조팬이 돌아갑니다. 칫솔모 살균과 건조가 동시에 이루어져 칫솔 상태를 청결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하루에 최소 2번은 입 안을 닦아주는 도구인데 세균이 가득한 칫솔로 이빨을 닦는다고 생각하면 기분 좋아지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단순히 칫솔모 덮개만 있는 칫솔꽂이보다 본 제품을 구매하게 된 가장 큰 이유입니다.
화장실은 물이 많이 튀는 공간입니다. 콘센트가 서랍장 안에 있거나 콘센트 덮개가 있다고 하더라도 물이 튀거나 습기가 많아 전자제품 사용 시 걱정되는 부분이 있는데 무선 사용으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치를 하다 보면 칫솔에 치약을 전부 닦아내지 못해서 칫솔홀더가 더러워질 때가 있는데 홀더를 분리하여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아쉬운 점은 저는 예전에 구매해서 400초 밖에 작동하지 않아 칫솔모에 아주 약간의 물기가 남아있어 한번 더 작동시켜주고 있지만 새로 나온 제품은 작동버튼 클릭에 따라 1단계 400초, 2단계 600초, 3단계 990초 작동된다고 합니다. 제가 400초 작동했을 때 아주 약간의 물기만 남아있는 걸로 봤을 때 600초 정도면 뽀송뽀송하게 건조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작동 시 자동 건조팬이 돌아가는 소리가 나는데 그렇게 크지는 않아서 소리에 민감한 분이라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직접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 프롬비 칫솔살균기의 사용 후기를 알려드렸습니다. 이미 화장실 필수 소형가전제품으로 자리 잡은 만큼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비교하고 분석하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