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올바른 칫솔 보관법, 프롬비 바람건조 UV 칫솔살균기 사용 후기 (ft. 자동건조)

by infofo 2023. 1. 2.

화장실 칫솔에서 변기에서 검출되는 양의 몇 배 이상의 세균이 검출됐다는 글을 보신 적 있을 겁니다. 그런데 아직도 화장실 칫솔을 개방형 칫솔꽂이에 보관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제라도 제 글 읽어보시고 청결하게 칫솔 보관하셔서 구강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화장실이라는 공간은 습기는 가득한데 통풍이 어렵고, 변기뚜껑을 닫지 않고 물을 내리게 되면 각종 세균이 6m 이상 튀는 등 수많은 세균들이 번식하기에 좋은 공간입니다. 만약 일반적인 개방형 칫솔꽂이에 보관한다면 공중에 돌아다니던 세균들이 칫솔모에 붙어 번식하게 될 텐데 그런 칫솔로 양치를 하면 구강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칫솔모를 가려줄 수 있는 보관장소가 굉장히 중요한데 살균과 건조가 동시에 되는 프롬비 바람건조 가정용 UV 무선 칫솔살균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칫솔살균기-프롬비-칫솔꽂이

제품의 특장점은 살균기를 작동하면 자연 광원이 나와 칫솔모 살균효과가 있고 자동 건조팬이 돌아가 칫솔을 물기 없이 건조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무선 사용이 가능하고 칫솔 홀더(칫솔살균기에 칫솔 꽂는 부분)를 분리할 수 있어 물세척이 가능한 점입니다.

작동버튼을 누르면 내부에 설치되어있는 램프가 켜지고 동시에 건조팬이 돌아갑니다. 칫솔모 살균과 건조가 동시에 이루어져 칫솔 상태를 청결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하루에 최소 2번은 입 안을 닦아주는 도구인데 세균이 가득한 칫솔로 이빨을 닦는다고 생각하면 기분 좋아지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단순히 칫솔모 덮개만 있는 칫솔꽂이보다 본 제품을 구매하게 된 가장 큰 이유입니다.

화장실은 물이 많이 튀는 공간입니다. 콘센트가 서랍장 안에 있거나 콘센트 덮개가 있다고 하더라도 물이 튀거나 습기가 많아 전자제품 사용 시 걱정되는 부분이 있는데 무선 사용으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치를 하다 보면 칫솔에 치약을 전부 닦아내지 못해서 칫솔홀더가 더러워질 때가 있는데 홀더를 분리하여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아쉬운 점은 저는 예전에 구매해서 400초 밖에 작동하지 않아 칫솔모에 아주 약간의 물기가 남아있어 한번 더 작동시켜주고 있지만 새로 나온 제품은 작동버튼 클릭에 따라 1단계 400, 2단계 600, 3단계 990초 작동된다고 합니다. 제가 400초 작동했을 때 아주 약간의 물기만 남아있는 걸로 봤을 때 600초 정도면 뽀송뽀송하게 건조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작동 시 자동 건조팬이 돌아가는 소리가 나는데 그렇게 크지는 않아서 소리에 민감한 분이라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직접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 프롬비 칫솔살균기의 사용 후기를 알려드렸습니다. 이미 화장실 필수 소형가전제품으로 자리 잡은 만큼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비교하고 분석하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